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주식, 코인 투자에서 명심해야 할 투자원칙

맘마미아 영화를 보면 OST로 the winner takes it all이라는 노래가 나옴

이 노래가 트레이딩으로 수익을 어떻게 올리라고 정답을 가르쳐주고 있음

The winner takes it all

 

말 그래도 승자 독식

그리고 더 무서운 말 The loser standing small ㅎㄷㄷ 패자는 초라하게 남겨지지....

돈이 걸려있는 투자판에서 정말 맞는말 아닌가

 

그러면 투자에서 살아남으려면 뭘해야할까?? 그것도 노래에서 정답을 알려주네 ㅋㅋㅋㅋ

Rule must be obeyed 규칙을 따르래! 그리고 규칙대로 playing 하래! ㅋㅋㅋㅋㅋ 노래에 정답이 있자나 ㅋㅋㅋ

 

 
 

그러면 투자 원칙은?? 내 원칙을 3개 파트로 정리해봤지

시작전

- 멘탈이 온전할때만 한다

- 프로 스포츠 선수들이나 탑 연예인들이 늘 이야기하는게 몸에 너무 힘이 들어가면 안된다

- 투자도 마찬가지 힘이 들어갔다 싶으면 힘을 빼고

- 초조해지거나 비이성적일때는 매매를 쉬어라

- 나는 멀티테스킹이 되지 않으니 하나만! 온전히 5분이라도 시간이 나지않으면 절대 투자를 안함

트레이딩

- 메모장 트레이딩으로 내가 보는게 맞는지 테스트

- 스켈핑, 단타, 스윙 테스트를 해보고

- 각 트레이딩에 맞게 틱, 분봉, 시봉, 일봉 다 챙겨봐야지

- 정답은 하나! 벌면 그게 정답

- 레버리지를 사용해서 트레이딩할 경우, 방망이 짧게 잡고 치자

- 마지막 파동은 리스크가 크니 뒤도 돌아보지말고 접자

- 급등주는 1분봉으로 음봉 뜨면 바로 매수

- 역추세 타이밍 오면 차트를 뒤짚어서 보자

- 과매수다 싶으면 매도 물량이 크게 나올때 매수, 과매도가 싶으면 매수 물량 클때 매도

- 어어 안된다 싶은데도 매수를 해버리는 경우는, 본절이 오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튀자

- 어제보다 오늘 자산이 늘면 된거다

- 타자의 평경장 슨생님의 몰아일체 정신으로 내가 보는 view가 잘 맞는 종목을 발굴하라

"그 종목이 나고, 내가 그 종목이 되는 몰아일체 정신!"

 

"내가 누구냐? 화투를 거의 아트의 경지로 끌어 올려서, 내가 화투고 화투가 나인 물아일체의 경지"

멘탈

- 거래를 기록하라

- 매수를 했으면 이유, 매도를 했으면 이유 다 기록하고 복기하자

- 어깨에 힘이 들어간다 싶으면 트레이딩 쉬어라

- 주둥이 털고싶으면 매매를 쉬어라 아니면 가볍게 손절해라 크게 잃는 초기 시그널이다

- 계속 손절을 하고 있으면 트레이딩 방법을 다시 보자 그리고 메모장 트레이딩만 하고 실제 트레이딩은 쉬자

- 시드가 다 녹으면 자책보단 분석을하자 그리고 쉬어라 그 멘탈로는 아무것도 못한다

- 술먹고 트레이딩 하지말자 술먹고 트레이딩해서 돈번적 없다 술만 먹자! 차트도 보지말자

The game is on again ~ 게임은 계속되니깐 트레이딩판에 들어온 이상 계속 트레이딩 하니깐

 

주먹 꽉 쥐고 투자원칙 따르면서

아사리판에서 승자독식하래

 

캬~ 맘마미아 노래가사에 투자정답이 있네~ 주옥같은 가사 세계적인 명곡인 이유가 있군 ㅋㅋㅋ